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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란치과 이용약관

이용약관

1 (목적)

본 약관은 플란치과의원(이하 병원”)이 제공하는 플란치과의원 홈페이지(이하홈페이지”)의 이용과 관련하여병원과 회원 간의 권리 및 의무, 책임사항, 기타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사항을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개인정보 보호법 및 동법 시행령이 정하는 대로 준수하고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정의)

             서비스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모바일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홈페이지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회원"이란병원홈페이지에 본 약관 및 개인정보 이용에 동의를 한 자로서, “병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병원"이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 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3 (약관의 게시와 개정)

             본 약관은 홈페이지에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하며, “병원"은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병원"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전항의 방식에 따라  개정약관의 시행일 7일 전부터 시행일 전까지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병원은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전항의 경우에 병원은 기존 약관 내용만으로는 회원에게 지속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약관의 해석)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5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병원"이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병원"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병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병원"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병원이 제시하는 내용을 누락하여 신청한 경우

4.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하고 신청한 경우

5.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본 약관에 규정된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한  경우

6 (개인정보보호 의무)

              "병원"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 보호법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 및 "병원"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병원"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병원"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7 ("회원"에 대한 통지)

             "병원"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시 기재한 회원의 전자우편주소 등으로 통지 할 수 있습니다.

            "병원" "회원"에 대한 통지는 7일 이상 "병원"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8 ("회원"의 의무)

             "회원"은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도용

3. "병원"이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병원"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병원"과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병원"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병원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9.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회원"은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병원"이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병원"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9 (“병원의 의무)

             "병원"은 관련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하여야 합니다.

            "병원"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병원"은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기 위하여 노력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전자우편이나 등록된 연락처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10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병원은 다음 각 호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되는 예약 서비스

2.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되는 온라인 상담 서비스

3.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되는 의료 정보 서비스

4. 기타병원이 정하는 서비스

            "서비스"는 연중무휴, 1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병원"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병원"은 제7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병원"이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병원"은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병원"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병원"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내용을병원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11 (서비스의 사용료)

             서비스는회원으로 등록한 모든 사람들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병원이 서비스를 유료화할 경우 유료화의 시기, 정책, 비용에 대하여 유료화 실시 이전에 서비스에 공시하여야 합니다.

12 (진료예약 서비스)

             회원은 본인이 원하는 경우 홈페이지를 통한 진료예약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회원은 사전에 예약된 진료에 관하여 신의성실의 의무를 집니다.

            병원은 회원의 진료예약 서비스 중 발생 가능한 모든 손실에 대하여병원은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3 (온라인 상담 서비스)

             온라인상담 서비스는 어떠한 경우에도 실제 진료나 진단 및 수술 등의 실제 의료행위를 대신할 수 없습니다.

            병원은 서비스의 회원의 상담 내용이 상담의와 서비스 관리자를 제외한 제3자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보안을 유지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러나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상담 내용 공개 및 상실에 대하여 병원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회원의 부주의로 비밀번호가 유출된 경우

2. 회원이 '상담삭제' 기능을 사용한 경우

3. 천재지변 등 기타 불가항력에 의한 경우

            홈페이지에서 진행된 상담의 내용은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아래와 같은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통계작성, 학술활동

2.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3. FAQ 활용 및 병원의 운영에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기초자료로의 활용

            상담에 대한 답변 내용은 각 전문 의사의 의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한 주관적인 답변으로병원의 서비스의 의견을 대표하지는 않습니다.

            아래와 같은 내용으로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병원은 상담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동일한 회원이 같은 내용의 상담을 반복하여 신청하는 경우

2. 상식에 어긋나는 표현을 사용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3. 진단명을 요구하는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4. 치료비, 검사비, 의약품 가격 등에 대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5. 타 진료기관에서 받은 내용에 대한 확인성 질문을 하는 경우

6. 의료기관 및 의료기관 종사자에 대하여 이유 없이 비방(모욕)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경우

14 (의료 정보 서비스)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내용은 개략적이며 일반적인 내용이고 정보제공만을 위해 제공됩니다.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정보나 상담은 절대로 의학적인 진단을 대신할 수 없습니다.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정보나 상담은 결코 의학적 진단, 진료, 혹은 치료를 대신하려는 목적이 아닙니다. 회원의 건강상태에 관한 의문점이나 걱정이 있다면 실제 전문 의사를 찾아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정보 때문에 의학적 진단을 무시하거나, 진단, 진료 혹은 치료 받는 것을 미루면 안됩니다.

            병원은 서비스에서 언급된 어떠한 특정한 검사나 제품 혹은 치료법도 추천하지 않습니다. 서비스에 표현된 개인의 의견은 모두 해당 저자의 의견입니다.

            본 서비스의 정보, 서비스에 참여하는 전문 의사 혹은 서비스를 사용하는 다른 회원이나 방문객의 의견을 받아들이는 것은 전적으로 사용자의 판단에 따르는 것입니다. 따라서병원에서는 회원에게 제공된 어떠한 제품의 활용, 정보, 아이디어 혹은 지시로부터 비롯하는 어떠한 손해, 상해 혹은 그 밖의 불이익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5 (저작권의 귀속)

             병원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병원에 귀속합니다.

            회원은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병원의 사전 승낙 없이 수정, 복제, 공중송신(방송), 출판, 배포, 전시,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16 ("게시물"의 관리)

             "회원" "게시물" "정보통신망법"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병원"은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병원"은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병원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정책 및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17 (계약해제, 해지 등)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초기화면의 정보관리 메뉴를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병원"은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병원"이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 타인에 의해 재게시 되거나, 공개된 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으니 사전에 삭제 후 탈퇴하시기 바랍니다.

            병원회원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경우

2.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3.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4. 타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5.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6.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7.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8. 기타 관련 법령이나 병원이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18 (책임제한)

             "병원"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병원"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병원" "회원"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병원"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병원"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9 (분쟁조정 및 재판관할)

             본 이용약관에 규정된 것을 제외하고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 문제에 관한 분쟁은 최대한 쌍방합의에 의해 해결하도록 합니다.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제1심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1 9 16 일을 시작으로 새로운 약관이 나오기 전까지 사용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개인정보취급방침

플란치과의원(이하 병원”)은 정보주체(이하 고객”)의 개인정보를 매우 소중하게 생각하며, “고객의 권익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및 동법 시행령」,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병원개인정보 수집항목, 사용목적 등 고객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규정을 안내하고,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병원은 회원가입, 고객상담,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수집 항목

1.                 회원가입 시 수집항목

가)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성별, 연락처 등

나)          14세 미만 개인회원 : 법정대리인 정보(주민등록번호 또는 아이핀 번호, 휴대전화 정보)

2.                 상담신청 시 수집항목

가)          이름, 연락처, 성별, 연령, 지역, 관심부위, 상담시간, 기타정보 등

나)          기타정보항목 : 내원정보, 처방정보, 진료정보, 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카드결제 승인정보 등

            개인정보 수집 방법

홈페이지, 온라인상담, 전화상담, 카카오톡상담, 실시간상담, 상담신청, 서면양식, 팩스, 전화, 게시판, 이메일 등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IP Address, 쿠키, 방문일시, 서비스 이용기록, 불량 이용기록 등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병원은 아래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이용)•취급(처리) 및 보관 합니다.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규정된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활용)되지 않으며, 수집(이용)•취급(처리)  목적이 변경될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아 취급(처리)합니다 .

            서비스 제공

1.                 진료정보 : 진단 및 치료를 위한 진료서비스와 청구, 수납 및 환급 등의 원무 서비스 제공 등

2.                 예약정보 : 진료 예약 및 예약조회 등 기타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절차에 사용 등

3.                 상담정보 : 전화나 문자, 카카오톡을 이용한 고객 진료상담 및 안내 등

4.                 기타정보 : 문자 및  SNS를 통한 병원소식, 질병정보 등의 안내, 설문조사, 불만처리 등을 위한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등

            사무처리

1.                 회원관리 :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 비인가 사용방지, 14세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및 법정대리인 본인확인, 불만처리(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회원관리를 위한 각종 정보제공, 소식전달, 설문조사 등

2.                 법령 상 의무준수 :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및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의한 의무 기록보존 등

3.                    신규 서비스 개발

가)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등

나)             선택형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경우 회원의 별도 동의 하에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성별, 지역 등

3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기간)

             "병원"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간 동안 원활한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취급(처리) 및 보관하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고객이 삭제, 수정 또는 회원 탈퇴를 요청한 경우 재생할 수 없는 방법으로 파기(삭제)합니다.

            전 항에도 불구하고, 「상법」,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준수를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에는 다음 각 호의 정보를 관련법령에서 정하는 기간과 목적범위 내에서 수집(이용)•취급(처리) 및 보관 할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정보 : “병원은 수집된 고객의 개인정보를 회원 탈퇴 또는 제명될 시 지체없이 삭제하고

         있습니다. 다만,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관의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가)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나)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 3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법률)

다)          웹사이트 방문에 관한 기록 :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2.                 상담신청정보 : “병원은 수집된 고객의 개인정보를 상담 목적의 달성 또는 개인정보 수집일로부터 5년이 경과한 이후에는 지체없이 삭제하고 있습니다. 다만,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관련 법령에 따라 보존의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가)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나)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다)          방문에 관한 기록 :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라)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5(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4 (개인정보처리의 제3자 제공 및 위탁에 관한 사항)

병원"은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정보주체(이하 고객”)의 개인정보를 위탁업체에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병원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위탁업체 : ㈜플란랩스,, ㈜플란부평㈜테크랩스, 케어랩스㈜, 및 ㈜플란랩스가 업무처리를 위하여 위탁하는 자 등.

            위탁업무 내용 : 홈페이지 운영 및 관리,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전산관리 위탁서비스 등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이름, 나이,  연락처 등.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 수집일로부터 5 (회원탈퇴 혹은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5 (개인정보 동의 거부권리 및 거부에 따른 불이익)

고객병원의 개인정보 수집(이용)•취급(처리) 동의 및 개인정보 제3자 제공(위탁) 동의 등을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에 규정된 내용은병원에서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내용으로, “고객이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하여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가입, 진료예약, 게시판 이용 등의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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